코로나19가 종식될 기미가 안보이고, 백신도 지지부진한 상황에서 [통신비 정부지원] 소식이 들려오더니 지원이 확정됐습니다. 통신비에 2만원 한도라는 것이 아쉽지만, 지원은 지원! 어떻게 지원 받는지 꼼꼼히 살펴보겠습니다.
1. 만 16~34세 : 198년 1월 1일~2004년 12월 31일 출생자
2. 만 65세 이상 : 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지원대상자인지 확인하는 방법!★★★
지원대상자이면 위 사진처럼 문자가 옵니다. 혹은 통신비 정부지원 안내센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통신비지원.kr 을 주소창에 쓰시거나, 검색 사이트에서 [통신비 정부지원 안내센터]를 검색하시면 제일 첫 화면입니다. 상단에 '지원대상자 여부 확인'을 누릅니다.
통신사와 생년월일을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지원대상자인지 알려줍니다! 1인당 1회선으로 20,000원이 최대 한도입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있어야 합니다. (SKT, KT, LTU+, 알뜰폰)
단! 데이터전용 태블릿 및 웨어러블, 기타 M2M 및 IoT 서비스는 제외됩니다.
*신청 방법 확인
별도의 신청 없이 9월분 요금에서 차감됩니다.
1. 이동전화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사람에게는 통신비 지원이 되지 않나요?
맞습니다. 이번 통신비 지원 목적은 비대면 온라인 활동 증가에 따른 통신비 부담을 줄여드리기 위함으로 이동전화를 이용 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2. 통신비 금액이 2만원 미만인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2만원 미만일 경우 이월 등의 방법으로 최대한 보장해드릴 예정입니다.
3. 개인 명의로 통신 3사 회선을 다 쓰고 있는데 (다회선) 모두 지원이 되나요?
아닙니다. 명의자 1인당 1회선에 한해서 지원됩니다. 여러 통신사 중 1개 회선에만 지원되며, 적용 기준은 가입 일자가 가장 오래된 회선을 우선으로 지원이 됩니다.
예) KT : 2년 사용 / SKT : 1년 사용 / LGU+ : 5년 사용 ☞ LGU+ 요금에서 차감
4. 선불폰도 지원이 되나요?
맞습니다. 2만원에 준하는 요금으로 충전될 예정이며, 자세한 지급 방식 및 지급 대상자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드리겠습니다.
5. 휴대폰 소액결제나 단말기 할부금에 대해서도 지원받을 수 있나요?
아닙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나 단말기 할부금은 이동통신요금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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